교육학과미래 교육을 이끌어 갈 창의적 인재 양성

전공소개
교육학과는 1956년에 설립되었으며 1960년에 첫 졸업생을 시작으로 하여 현재까지 1,564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1972년에는 대학원 교육학과 석사학위과정을 그리고 이듬해인 1973년에는 대학원 교육학과 박사학위과정을 개설하였으며, 현재까지 석사학위 취득자 402명과 박사학위 취득자 201명을 배출하였다. 교육학과는 교육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와 전문적인 능력 및 도덕성을 갖춘 유능한 중등교사 및 교육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현상 전반에 관한 기초적인 철학, 지식 및 방법과 기술을 가르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커리큘럼
현대교육의 이해(팀 티칭), 교육의 심리학적 이해, Introductory Readings in Education, 진로지도와 상담, 현대사회와 교육, 교육의 철학적 이해, 교육과정의 이해, 교육공학의 이론과 실제, 교수-학습이론, 교육학 논리 및 논술, 교육평가의 이해, 교사리더십과 학급경영, 학습코칭, 미래사회의 교육과 경제, 교육학교육론, 학생상담의 이론과 실제, 평생학습사회와 교육, 에듀테크 활용 교수법, 교육사상사, 교육학 교재연구 및 지도법, 교육연구방법론, 교육학 응용론, 인간관계와 상담, 인적자원개발론, 교육학강독, 국제이해교육, 사회정서발달과 교육, 교육프로그램 개발 실무, 코딩기반 통계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