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자 해당) 교원자격증기재사항정정신청서
  • 작성일 2023.01.05
  • 작성자 김영희
  • 조회수 1175

교원자격증 기재사항 변동(성명, 주민등록번호 정정)에 따른 재교부 신청서 입니다.


[발급 대상자] 

 1. 사범대학 출신: 1983년 2월 졸업생부터 발급 가능 

 2. 일반교직과정 이수자(교육대학원 포함): 1988년 8월 졸업생부터 발급 가능 

 ※ 발급 대상 해당 년도 이전 졸업자는 지역교육청으로 발급 문의 


[기재사항 정정 신청] 

 1. 대상: 성명 정정, 주민등록번호 정정 등의 사유가 발생한 자 

 2. 처리 절차: 교원자격증 기재사항 정정신청서 1부[별첨1 서식 작성], 주민등록초본 1부(변경 내용 확인용) → 계명대학교 교무·교직팀 방문

 ※ 우편 등기 수령 희망자의 경우: 붙임1 신청서 작성 → 가까운 우체국 방문(민원우편신청서 작성 - 회송용 대봉투 동봉) 후 

      교무·교직팀 우편 송부(우편 접수와 수령에 따른 기간이 소요됨)

 3. 수수료: 없음(우편의 경우 우체국 발생 비용 본인 납부) 

 4. 기타: 학적부 기재 사항 정정이 반영된 후 정정 신청 가능 

  - 정정 문의(학부생): 교무·교직팀(580-6062) 

  - 정정 문의(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행정실(580-6334) 



 붙임 교원자격증기재사항정정신청서 1부. 끝